판매원 관리규정

본 관리규정은 (주)세븐포인투(이하 “당사”)와 다단계판매원(이하“회원”)의 사업활동과 관련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지켜야 할 기본사항을 명기한 것이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 본 규정으로 당사와 회원 간 (주)세븐포인투 사업 활동과 관련한 상호 규정을 준수함으로써 올바른 사업문화 정착 및 회사와 회원 간의 공동 번영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적용범위 및 회원의무) : 본 관리규정은 다른 서류와 함께 회원자격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회원은 본 관리규정 내용을 숙지 및 준수하여야 한다.

제 3조 (관계법률적용) : 본 규정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하 “법률”)에 의거 준한다.

제 4조 (적용대상 및 회사의 권한) : 적용 대상은 당사에 등록된 전 회원으로 하고 본 관리규정에 약정된 사항을 위반하는 당사의 회원은 사회공공질서와 타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위반한 회원에게 경고, 회원자격의 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부여한 일체의 권리를 제한 또는 취소시키는 권한을 보유한다.
당사는 회사정책 및 업무절차를 변경시킬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 공식 출판물, 회사 공식홈페이지, 공문서 등으로 전달될 것이므로 회원은 이에 유념하고 있어야 한다.

제 2장 회원등록

제 5조 (등록절차)
1. 다단계판매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다단계판매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① 국가공무원ㆍ지방공무원 또는 교육 공무원 및 사립학교법에 의한 교원
  ② 미성년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제외)
  ③ 다단계판매업자의 지배주주 또는 임직원
  ④ 이 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자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자
  ⑤ 금치산자, 한정치산자

2. 국내 거주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다단계판매원 등록신청서는 반드시 본인의 자필로 작성하여야 하며 대리 작성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동의 없이 임의로 타인을 다단계판매원으로 등록시킨 자는 즉시 자격이 해지됨은 물론, 민사 형사상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5. 차명으로 다단계판매원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6. 당사는 다단계판매원등록 시 어떠한 이유로도 등록비용 명목의 금전요구나 제품구입의 강요 등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7. 다단계판매원 등록 및 탈퇴는 본인의 희망에 따라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8. 다단계판매원 등록 해제
   다단계판매원 등록신청인이 허위자료를 제출하여 당사의 다단계판매원으로 등록하였거나 다단계판매원 등록 후
   본 계약 또는 회사규정, 윤리규정 및 관련 법규를 위반했을 때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다단계판매원 등록 시 제출서류
    (1) 다단계판매원 등록신청서 작성 (성명ㆍ주민등록번호ㆍ주소ㆍ전화번호 등 기재)
    (2)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사본 1부
    (3) 은행통장 사본 1부
    (4) 납세관리인설정신고서 1부 - 부가가치세 납부 대상만 해당
10. 회원 등록 간 부부회원은 각각의 다른 후원인(추천인)을 둘 수 없다.

제 6조 (회원자격 승인) : 회원자격은 신청자가 당사에 등록서류를 제출하여 법적 결격 사유가 없을 경우 회원번호를 부여 받으며, 그 때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회원 자격 승인은 회사의 고유권한이다.

제 7조 (회원자격 의미) : 회원은 당사의 영업방침과 보상체계 및 제품 구매 등에 대하여 본인 의사에 따라 사업을 영위하는 독립 자영업 사업을 영위하는 자로서, 활동한 모든 행위에 대해 스스로 법률적 책임을 진다.

제 8조 (회원 정보관리) : 회원은 당사에서 정한 양식에 따라 개별신상과 후원 및 추천에 관한사항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 내용의 하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개인 정보 변동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회사로 통보하여야 하며, 미 통보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회사는 보나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 사업전개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인식 할 수 있는 관계사 및 관계기관에 개인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으며, 사업과 전혀 무관한 타인 및 타 기업에 대해서는 개인 정보관리를 통한 개인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제 3장 회원준수
제 9조 (정확한 정보숙지 및 전달의 의무) : 당사는 회원 등록 시 회사의 제반 규정 및 제품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등록과 동시에 모든 규정과 정보를 숙지해야하며 반드시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한 정보만을 전달하되 내용을 왜곡 또는 과장되게 전달해서는 안된다.

제 10조 (판매활동) : 본인이 직접 제품 사용 후 제품에 확신이 있을 때 성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활동에 임해야 하며, 하위 회원 또는 소비자에 대한 모든 판매 활동의 책임을 져야한다. 또한, 모든 회원은 자신이 추천한 하위회원 또는 소비자에게 반드시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야 한다.

제 11조 (성실한 판매활동, 교육 후원) : 하위 후원회원들에 대해 성실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도, 교육함으로써 소매활동과 함께 사업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당사의 사업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회원은 지속적으로 하위 회원들에 대한 교육과 관리 의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단, 이러한 후원활동에는 그 어떤 강제적인 규정이나 조항이 없다.
 
제 12조 (납세의 의무) : 수입이 발생된 회원은 대한민국 세법에 따라 제반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제 13조 (관계법령준수) : 당사의 사업을 함에 있어서 국가관계법령 및 회사 규정과 교육 및 지도 관리에 따른다.

제 4장 회원자격유지 및 사업활동

제 14조 (유효기간) : 회원자격의 유효기간은 회원등록일로부터 12개월이 되는 월 말까지이며, 자격 유효기간 만기 전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자격 갱신을 하여야한다. (단, 당사 규정에 의해 유효기간이 만기전에 끝날 수있다. 다음 각호에 따름)
① 회원등록 후 3개월간 사업 활동이 전혀 없을 경우( 관리규정 제 35조 관련)
② 회원 의무사항과 금지사항의 위반내용이 중한 경우
③ 관리규정 제 24조에 해당 할 경우

제 15조 (자격갱신) 
1. 자격갱신은 만기 일 1개월 전부터 만기 일 다음 달 15일까지 회사에 자격갱신에 대한 신청서(홈페이지, 내방)를 접수한다. (단,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2. 자격 유효기간 동안 회원활동이 당사 및 당사회원조직의 이익에 반하였거나 본 규정을 위반하는 등 회원의 자질로서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될 때 당사는 해당회원 자격의 갱신 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이 때 자격만기일이 지나면 회원 자격이 상실 된다.

제 16조 (권리양도) : 회원권리는 가족 및 타인에게 절대 양도할 수 없다. 단, 아래경우에는 회사의 확인을 거쳐 친족 및 배우자 또는 상속인 등 법률에서 정한 승계인에게 양도 할 수 있다.
① 회원이 사망 또는 활동 능력을 상실하였을 경우(사망신고서 제출)
② 본인 실종에 의한 사망을 법원에서 특별실종(1년), 일반실종(5년)으로 인정할 경우(법원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

제 5장 청약철회

제 17조 (청약철회규정)
1. 회원은 본인이 직접 구매한 당사 제품에 대하여 계약 체결한 날부터 3개월 이내, 소비자는 14일 이내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 17조 2항에 의거), 당사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운송 중에 손상이 생겼거나, 배송이 잘못 되었을 경우 제품에 대한 청약철회(이하: 반품) 할 수 있으며, 절차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의 부주의로 파손 또는 변질된 제품은 제외되며 고의적인 반품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2.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당사의 해당 반품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해당제품과 본인이 구매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거래명세서 또는 세금계산서)를 갖추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개봉된 제품에 대해선 반품 및 환불이 제한됩니다.(제 4조 참조)
3. 환불 시에는 반품하는 제품에 대하여 구매 일에 따라 법률에 의거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 이내의 비용이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 18조 제 2항 및 동법 시행령 제 24조에 의거하여 공제 됩니다.
  - 제품 구매일 1개월 초과 2개월 이내인 경우 5%공제
  - 제품 구매일 2개월 초과 3개월 이내인 경우 7%공제
4. 법률 제 8조 1항 1호 및 동법시행령 제 4조 3호 또는 법률 제 17조 제 2항 및 동법시행령 제 23조에 의거 다단계판매원이 청약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반품하고자 하는 제품이 구매일로부터 3개월 초과하는 경우
  - 재고의 보유를 허위로 알리는 등의 방법으로 재화 등의 재고를 과다하게 보유한 경우
  - 귀책사유로 재화 등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제외)
5. 반품 신청자 본인 및 하위 디스트리뷰터의 반품 발생 시 계약이 소급적으로 소멸되며, 기 지급된 수당은 공제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반품신청인은 지난 3개월 동안(가입한지 3개월 미만인 자는 가입월 이후부터) 반품한 총 금액이 해당 기간 동안 구입한 제품의 총 금액의 50%를 초과할 경우, 수당지급 및 제품 구매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장 금지사항

제 18조 (동의 없는 회원등록) : 회원은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을 자신의 하위 회원으로 추천하는 행위 또는 타 목적으로 받은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이용하여 회원으로 등록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다.(법률 제 22조 2항 관련)

제 19조 (등록제한자 등록) : 회원은 회원등록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등록 시켜서는 안되며, 본 규정 제 5 조에 해당되는 때에는 즉시 서면으로 탈퇴하여야 한다.(법률 제 22조 2항 및 제 22조 3항 관련)

제 20조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 유포) : 회원은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방과의 거래를 유도해서는 안 되며, 제품의 가격, 품질 등에 대하여 허위 사실을 알리거나 실제의 것보다도 현저히 우량 하거나 유리한 것으로 오인시킬 수 있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또한 회사의 공식적인 표명 이외에 본인
임의에 의한 해석이나 의견을 피력 할 수 없다. (법률 제 23조 1항 2호 관련)

제 21조 (청약철회 관련행위)
1. 회원은 소비자의 반품 요구에 응해야 하며,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지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제품의 일부를 훼손하거나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하는 등의 행위, 또는 반품을 억제할 목적으로 제품 사용의 지연을 유도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법률 제 23조 1항 5호 관련)
2. 라인변경을 목적으로 제품 등을 고의 적으로 반품하여 본인 또는 차명으로 타 라인에 등록하는 행위 또는 이를 교사하거나 방조 및 방관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3. 고의적으로 제품을 반품하거나 반품과 탈퇴를 동시에 하여 본인명, 차명으로 타 라인에 등록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이 가입할 것을 유도하는 행위(라인유도)를 해서는 안된다.
4. 타사이동 등 기타목적으로 타 회원의 반품을 의도적으로 유도하여 조적적으로 집단 반품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특히 집단반품행위는 가장 비정상적이고 비윤리적인 사업행위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자는 즉시 자격이 해지되며, 영구히 제명한다.

제 22조 (무리한 구매 또는 강매)
1.회원은 상대방의 청약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대금을 청구하는 등 상대방에게 제품을 강매해서는 안되며, 하위 회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행위는 할 수 없다. (법률 제 23조 1항 7호 관련)
2.회원은 본인 또는 상위 직급자의 승급 및 후원수당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제품을 구매하거나, 하위 회원으로 하여금 그러한 행위를 하도록 유도하는 등 부담을 주거나 강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3.회원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전화,문자,컴퓨터등을 통하여 제품을 구입하도록 강요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법률제 23조 1항 8호)
4.회원은 사회적인 신분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하위 회원의 등록을 강요하거나 그 하위 회원에게 재화 등의 구매를 강요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법률 제 23조 1항 9호)

제 23조 (비정상적인 교육행위) : 신규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회원에게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교육·합숙 등을 강요하는 행위와 이와 같은 행위를 방관, 방조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법률 제 23조 1항 10호)

제 24조 (타사에 다단계판매원 등록 및 당사 영업방해 활동) : 당사회원이 동종업계 타 회사에 가입하여 당사 소속의 회원에게 타 회사의 사업을 권유하거나 당사를 비방, 유언비어 유포행위 등으로 당사 조직의 와해를 기도 또는 타사 제품 등을 홍보, 판매하는 행위는 강력히 금지되며, 이 경우 당사는 진상 조사에 의해 사실이 판명될 경우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다.

제 25조 (당사 임직원 및 독점권등의 사칭 행위) : 당사 회원은 회사와 고용 또는 동업의 관계가 아니며, 어떠한 경우에도 상대로 하여금 회사를 대표한다거나 임직원으로 오인할 수 있는 일체의 발언 및 행위와 당사의 제품을 사칭하거나 독점판매권 및 지역 독점권을 사칭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또한 회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한 자를 회원으로 활동하게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법률 제 23조1항 11호 관련)

제 26조 (사행심 조장 과대광고) : 당사회원은 제품 및 후원수당 지급기준에 대하여 허위, 과대광고를 해서는 안되며, 사람만 가입시키면 돈을 번다는 말로 사행심 조장과 고액의 투자를 유도하는 행위 또는 사업을 할 수없는 자(미성년자, 노약자, 행위 무능력자 등)에게 매출유도 및 회원가입유도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제품판매 후 연락 두절하거나 사후관리를 방치해서는 안된다.

제 27조 (회원 개인정보 이용하는 행위) : 회원은 본인의 허락을 받지 아니하거나 허락 받은 범위를 넘어 소비자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다.(법률 제 23조 1항 14호 관련)
1.재화등의 배송 등 소비자와의 계약의 이행에 불가피한 경우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2.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4.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28조 (광고 및 개인의 당사 상표 도용 행위)
1.회원은 당사의 승인 없이 회사명의로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와 사업과 무관한 시사관련, 정치적발언 등을 하는 행위 또는 회사 상호, 로고 등과 관련된 인쇄물을 제작, 배포하거나 이를 판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당사 공식 승인 자료만을 사용해야 한다.
2.회원은 당사 홈페이지, 전화 또는 방문형식의 판매활동을 제외한 홈쇼핑 또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모든 판매 활동은 안된다.
3.당사 상표, 제품명, 상호등 기타 공업 소유권을 회사가 소유하고 있음을 인정하며, 회사의 승인 없이 이를 도용하거나 변경해서는 안된다.

제 29조(라인변경) : 회원은 이미 형성된 회원 조직에 가명 또는 차명을 이용하거나 반품 및 회원자격 유효기간의 경과를 방관하는 등 어떠한 형태로든 라인변경을 유도해서는 안된다.

제 30조 (회원권리 양도,양수) :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 양수할 수 없다. 다만, 회원의 지위를 상속하는 경우 또는 당사가 사업의 양도·양수·합병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법률 제 23조 1항 15호 관련)

제 31조 (금전거래) : 당사 회원은 회사조직을 이용하여 재화등의 거래 없이 금전거래만을 하거나 재화등의 거래를 가장하여 사실상 금전거래만을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법률 제 23조 2항 관련)

제 32조 (비윤리적 사업행위) :
1. 당사 회원은 회사의 업무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개인의 요구를 주장하여 업무를 방해하고 회사의 영업장 내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2. 회원은 신용카드의 부정사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회원 상호간에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3. 회원은 타 회원의 현금매출을 본인 및 타인의 신용카드로 대치하는 등 현금을 유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4. 회원은 회원등록 및 매출과 관련하여 허위로 서류를 제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5. 회원은 상품판매를 목적으로 의료 및 치료행위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6. 회원은 불륜, 가정불화로 인한 가출, 기타 남녀 사업자간의 비윤리적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제 7장 경고 및 자격정지

제 32조 (경고) : 본 회원관리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경고를 할 수 있다.
단, 경고를 통보 및 송달 받은 날로부터 12개월 이내에 다시 본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자격 정지 기간은 최대 6개월이며, 이때 회사는 회원 자격 해지 조치까지 할 수 있다.

제 33조 (회원 자격정지)
1.당사는 회원의 규정 위반 정도가 심할 경우 경고절차 없이 바로 자격을 정지 할 수 있다. 단, 회사는 회원 자격정지와 동시에 해당 회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2.회원 자격 정지기간은 최소 1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로 한다.
3.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다음과 같이 행위의 제한을 받는다.
 ①제품구매 및 판매금지
②신규회원 추천 및 후원할동 금지
③후원수당 취득권 상실(단, 후원수당 취득권 상실은 소멸을 기본으로 함)

제 8장 탈퇴, 자격해지

제 34조 (탈퇴) : 회원이 탈퇴를 희망할 때에는 당사에 비치 또는 홈페이지에 이는 “다단계판매원 탈퇴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제출된 제반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당사 혹은 후원자는 회원의 탈퇴의사에 대해 저지하거나, 어떠한 조건을 부과 또는 반품 규정 이외의 탈퇴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주지 않습니다.
탈퇴 또는 직권 해지된 회원에게서 회수해야 할 채권이 존재하는 경우 당사는 대한민국법률에 의거하여 적법한 절차를 거쳐 해당 채권을 회수 합니다.

제 35조 (자격해지) :
1. 회원 탈퇴와 동시에 회원 자격이 해지되고, 이에 따라 회원의 모든 권리를 상실하여 회사와의 모든 사업 및 법률적 관계가 종료된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 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된다.
①본 규정위반으로 회사의 1차 경고 후 15일 이내에 경위서를 미제출 할 경우. 이때 주소기재 오류 또는 변경사항 미 통지로 인한 서류 반송 시에도 해명서 미제출로 간주한다.
②회사의 2차 경고 후 재차 규정 위반한 경우
③방문판매법, 의료법, 약사법,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④등록신청서에 기재한 사실이 허위로 판명되었을 경우
⑤회원의 사망(상속인이 없는 사망의 경우)
⑥회사를 의도적으로 비방하거나 명예회손 및 회원의 선동 등을 하였을 경우
⑦기타 당사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⑧가입 후 3개월간 판매활동이 없거나 후원수당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제 36조 (회원재등록) : 회원 자격이 미 갱신 또는 탈퇴, 자격해지, 회원상실 되면 해당일로부터 365일이 경과 되어야 신규 회원으로 등록 할 수 있다.

제 9장 공고 및 규정 외 사항

제 37조 (공고) : 당사는 올바른 사업문화 정착을 위해 본 관리규정을 위반하여 경고 및 자격정지, 자격해지 및 상실을 당한 회원의 명단을 서면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 등에 공고 할 수 있다.

제 38조 (규정 외 사항) : 본 규정 외 사항은 관계법령, 다단계판매회사의 상관 례에 준한다.


○ 제품 구매 및 주문방법 : 당사의 모든 제품은 등록된 회원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1. 구매 및 주문방법
① 방문주문 : 당사의 매장에 방문하셔서 구매주문서의 각항을 기재하신 후 제품 대금을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지불한 뒤 제품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 평일, 월~금 09:00 ~ 18:30 , 토요일 09:00 ~ 12:00
② 인터넷주문 : 당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24시간 편리하게 제품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은 당일 오후 2시 이전 주문에 한하며, 토요일 주문은 월요일에 출고가 되므로 1~2일 소요됩니다.)

2.상품의 인도 시기
① 직접수령
    주문한 제품의 거래명세서를 (주)세븐포인투의 제품 출고처에 접수하시면 영업일에 상품을 직접 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수령 시에는 상품주문자의 신분증 또는 다단계판매원등록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 택배수령
    영업일을 기준으로 5일 이내에 주문 시 신청된 주소로 배달됩니다.

3.제품 수령 후 주의사항
①주문한 제품을 수령하시면 즉시 품목과 수량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배송전표에 서명 날 인 하십시오.
②배송전표 서명날인 후 제품품목과 수량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③제품 수령 시 제품이 파손되었거나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그 내용을 본사로 통보하시면 문제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4.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소비자 피해보상
회사가 정당한 청약철회요청을 거부하거나 회사가 부도, 파산, 폐업 등의 사유로 청약철회 요청을 하지 못할 경우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 소비자피해보상에 대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단계판매원이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과 공제 조합의 피해보상절차에 의거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으로부터 피해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품하려는 제품과 함께 공제번호가 발급된 구매계약 건에 대한 거래명세서가 있어야합니다. 공제번호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법률이 정한 보상금액으로 3개월 이내의 청약철회 상품에 대하여 거래대금의 70%, 1인당 소비자 300만원, 판매원 600만원 한도로 피해보상금(공제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홈페이지 (www.mlmunion.or.kr) / 전화번호 02-2058-0831~9

○ 다단계판매원으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

(주)세븐포인투의 다단계판매원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아울러 (주)세븐포인투의 다단계판매원으로서 본 수첩에 명시된 내용을 반드시 숙지ㆍ이해하여야 합니다.
 
○ 하위판매원 모집 및 후원에 관한 사항
(주)세븐포인투의 다단계판매원은 소매활동과 함께 사업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주)세븐포인투 사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후원활동을 함에 있어서 신규 판매원의 숫자를 정하는 등 후원에 대한 어떠한 규정이나 강제조항이 없습니다.